골프에서 퍼팅 라인만 잘 읽어도 최소 10타는 줄일 수 있습니다.


먼저 넓은 시야를 가져야 하는데 필드 전체의 지형을 관찰하고 볼과 홀컵 사이의 라이가 오르막인지 내리막인지 아님 경사면을 가로질러 가는지 그리고 미묘한 굴곡, 잔디결등에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수로의 위치를 파악해야 합니다. 요즘은 코스를 설계시 그린 경계부분에서 물이 흘러 나가도록 설계가 되어 있어 배수로 확보는 퍼팅에 있어서 중요한 한부분을 차지 합니다.

그리고 1미터 안의 퍼팅시 특히 세심히 살펴봐야 합니다.

작은거리는 볼의 속도가 느려 중력과 잔디결에 크게 영향을 받는 곳으로 어느정도의 속도로 굴려야 하는지 예측을 하고 퍼팅을 해야 합니다.

라이 확인시 발을 이용해 볼과 홀컵의 사이를 걸어가면 경사면 때문에 기울기와 평평한 정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가 심한 라이의 경사면에서는 볼을 홀컵의 경사면 약간 윗부분을 지나게 하면 훌륭한 퍼팅이 됩니다.이런경우는 볼이 홀컵 근처에 오면 속도가 많이 줄어든 상태로 홀컵을 지나도 그리 멀리까지 굴러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퍼팅시 주의사항


1. 퍼팅하기전 준비로 볼을 보며 팔의 긴장을 풀어 퍼터페이스가 임팩트 지점을 지나 퍼팅 경로를 따라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스트로크를 위한 확실한 퍼팅 루틴을 가져야 합니다.

2. 퍼터의 그립을 가볍게 쥐어 그 강도를 유지하고 스트로크에 임해야 방향이 바뀌지 않고 자연스럽게 퍼팅을 할 수 있습니다.

3. 긴거리의 퍼팅은 볼이 홀컵으로 들어가는 상상을 하며 스트로크를 해야 합니다.

4. 두번째 퍼팅도 첫번째와 같게 해야 하는데 첫번째 퍼팅 실수후 긴장하고 조심스럽게 퍼팅을 하는 순간 속도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자신감을 가지고 퍼팅을 해야 합니다. 퍼팅은 추측에 의한 게임으로 라이와 볼의 속도를 정확하게 판단하고 읽는 자신감이 중요 합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