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블로그입니다.

요즘 소치 동계올림픽이 시작되었는데 좀처럼 우리나라의 금맥이 터지지 않고 있네요`~
마음속으로 파이팅을 외칩니다.

오늘은 자신의 신용도관리에 따라 은행거래나 카드사용에 있어 우량고객으로 좀 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 효과적인 개인신용관리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저금리 이기는 재테크 금융상품

- 연령별 재테크 노하우와 관심 금융상품

- CMA통장 알고 사용해야 유리



개인신용등급은 개인이 경제활동을 하면서 정해진 기간안에 약속한 돈이나 상품을 상환, 지불, 변제할 수 있는 능력의 정도를 객관적인 자료로 표현해 놓은 것으로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은행과의 거래에서 우대혜택과 이자부담이 적은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혜택을 받기위해 자신의 신용도가 얼마인지? 그리고 신용도를 쌓을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했지만 방법을 몰라 그냥 지내신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효과적인 개인신용관리 방법


☞ 돈보다 신용을 중요성을 알아야 합니다.

개인신용등급에 따라 예금 및 적금, 대출금리등이 차등 적용되기에 신용등급이 나쁘면 경제활동이 힘든 시대입니다.


☞ 빌리기에 앞서 상환하는 일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자신의 능력에 맞는 상환계획을 신중히 검토 후 가능하면 꼭 필요한 금액만 빌리도록 해야 합니다.


☞ 소비성 대출은 절대금지.

모든 대출은 금융기관의 이익이 우선으로 고객을 위한 대출은 없는 점은 유의하고 소비성 대출은 잘못된 습관으로 이어지기가 쉬우니 절대금지 입니다.


☞ 모든 대출은 악으로 꼭 필요시 대출신청을 해야 합니다.

우대금리적용, 한정대출, 파격적인 조건등 호객성 멘트에 현혹되지 마라야 합니다.


☞ 짧은 기간이라도 연체하지 마라야 합니다.

기간이 짧다고 자주 연체하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금리인상에 대비해야 합니다.

저금리로 대출을 받았지만 금리인상시 상환계획에 무리가 없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 신용카드 사용시 절제가 필요합니다.

신용카드를 신중하게 잘 사용하면 여러가지 장점이 있지만 무분별한 소비습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보증시 대신 갚는다는 생각으로 해야 합니다.

원칙적으로 보증은 서지 않아야 하지만 꼭 해야하는 보증은 자신이 갚을수도 있다는 마음으로 해야 합니다.


☞ 모든 결제는 자동이체로 해야 합니다.

지로나 직접 입금보다 자동이체시 할인이나 거래실적의 누적등 장점이 많습니다.


☞ 각종 사용 요금 연체도 주의 해야합니다.

카드사용대금 뿐만아니라 공과금등 각종 사용 요금도 연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효과적인 개인신용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자신의 신용등급이 어느정도 되는지 조회를 하고 부족하다 싶으면 노력해야 합니다.


// 셀프진단 나의 재무상태 알아보기 //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