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겨울철 월동준비로 전기장판을 많이 구입하시고 따스한 잠자리를 책임졌지만 '전자파' 때문에 찜찜하고 불안한 마음에 오래 사용을 못했습니다.
일반전기장판을 고온으로 사용시 인체보호기준치의 4.09% 의 자기장과 1.49% 의 전기장이 방출되어 오랜시간 이용시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장담할 수 없다고 국립전파연구소의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처럼 전자파의 유해성을 걱정하는 분들에게 전자파를 차단하는 온수매트 상품이 선보이고 있어 온수매트의 장점과 가격비교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온수매트는 전기매트의 전기열선을 물로 바꾼 제품으로 소비전력이 낮아 전기세를 아낀다는 장점과 유해 전자파의 걱정을 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온수매트도 제품에 따라 소비전력이 차이가 있고 온수매트에 부착된 모터에서 나는 소음의 편차가 커 이점만 유의하고 구입하신다면 경제적이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일원매트 : 싱글형 20만원~25만8000원, 더블형 22만8000원~32만8000원
전기매트로 유명한 일월매트도 온수매트를 선보였는데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1. 모터가 없어 소음이 나지 않는 자연순환 보일러 방식입니다.
2. 간단한 조작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반도체소자를 이용한 PTC 히터를 사용해 더욱 안전합니다.
4. 모터를 없애고 순간 가열방식으로 열손실을 줄였습니다.
5. 밸브가 물통 측면에 있어 침전물이 생겨도 막히지 않습니다.
■ 한경희 생활과학 : 스팀팩토리 - 30만8000원~32만8000원
스팀팩토리는 전기열선이 아닌 온수 순환방식의 웰빙 온수매트로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1. 초저소음 모터(BLDC) 를 장착해 소음이 거의 없음.
2. 데워진 온수를 순환시켜 매트바닥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개념으로 전자파 걱정없는 이동식 난방시스템.
3. 7중 안전센서 장착 - 온도센서, 바이메탈, 수위센서, 자세안전스위치, 동파방지, 동작센서, 안전휴즈의 7중 안전장치센서를 통해 내구성과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4. 해외인증 획득 - 국내 KC/EMF 인증, 유럽 CE, 미국 FCC, 일본 PSE
■ 귀뚜라미보일러 '따솜' 보료형- 34만원, 황토불-43만원
초소형 전기보일러를 통해 데워진 물을 매트, 패드, 카펫의 전용호스를 통해 순환하는 방식을 적용
1. 온수가 호스를 따라 매트 안으로 들어가 순환하는 온수순환방식
2. BLDC 펌프 모터를 사용 빠르고 강력한 온수 순환으로 전체적으로 고른 온도 편차유지
3. 수위센서, 바이메탈, 온도센서, 동작센서, 안전휴즈, 동파방지, 자세안전스위치의 안전세서 장착.
4. 자동타이머로 15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
5. 최저 소비전력 250W
6. 분리형 커버를 사용하여 살균세탁이 가능.
■ JMW '자리안' 온수매트 싱글형 : 31만8000원, 더블형 : 34만8000원
보일러 내부에 저소음 설계를 적용 케이스를 이중으로 구성해 소음을 최소화 하였음.
1. JMW 자리안 온수매트는 전자파 0% 의 안전한 난방기기 입니다.
2. 자리안 온수매트는 250W 저전력으로 난방비 절감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수평감지센서, 수위감시센서, 역류방지센서, 동파방지센서, 온도휴즈, 전류휴즈, 24시간센서, 온도설정센서, 동작센서, 에러메시지 10중 안전제어 시스템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