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가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되고 있는데 스트레스로 인한 20대 젊은 여성들의 탈모도 많아지고 있으며 이마 라인이 점점 넓어지는 남성 탈모와는 달리 여성탈모는 정수리를 중심으로 머리숱이 빠지고 가늘어지는 형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성탈모의 원인은 후천적 원인이 많아

무리한 다이어트나 염색과 파마, 스트레스로 인한 후천적 원인들이 여성들에게 탈모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두피를 자극하고 손상시키는 파마와 염색 그리고 다이어트로 머리카락에 영양공급이 제대로 되지않는 경우와 스트레스로 인한 자궁과 난소의 기능이 약해져 여성호르몬이 줄어들고 남성호르몬이 많아져 탈모가 생기거나 악화가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산후조리후 무리한 체중감량을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탈모가 생길 확률이 더 높아진다고 하니 신체 내부의 불균형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여성탈모 예방법

두피가 깨끗해야 머리가 숨을 쉬듯 두피가 지저분해지면 모낭에 염증이 생기고 모공이 약해져 머리카락이 잘 빠지게 되고 머리를 너무 자주 감는 것도 좋지않아 피지 분비량이 많이 나오는 경우 매일 머리를 감아주시고 심한 지성인 경우는 하루에 2회정도 감는 것도 좋습니다.

건성이나 중성인 경우 이틀에 한번 정도 감는 것이 좋으며 이때 뜨거운 물보다 미지근한 물로 손가락으로 마사지 하듯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돕는 두피마사지는 머리를 감으면서 손가락을 이용해 하거나 끝부분이 둥근 빗으로 빗어주어도 두피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맞춤형 탈모관리를 받고 싶은분 비용과 무료상담 바로가기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