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종합저축 금리와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및 노하우

주택청약종합저축 금리가 2013년 7월22일 부터 아래와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금리(가입기간별) : 최대 0.7% 금리가 인하 

 가입기간

예금금리 

1개월 이내 

연0.0% 

1개월 ~ 1년 미만 

연2.0% 

1년 이상 ~ 2년 미만 

연2.5% 

2년 이상 

연3.3% 


* 주택청약 1순위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국토해양부 자료에 의하면 청약저축, 청약부금, 청약예금,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구분되어져 해당 대상주택도 달라지는데 공통적으로 1순위 자격은 가입 2년이상 장기납부자로 예치금액이 높을수록 유리합니다.


*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조건은?

 가입대상

 개인 또는 국내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및 외국인거주자

 가입조건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 중 모든 은행을 포함하여 1인 1계좌만 가입가능

 예금금액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이내에서 5,000원 단위로 자유롭게 납입가능.
 (단, 잔액이 1,500만원 미만일 경우 1,500만원까지 한번에 일시예치 가능)

 예금기간

 가입후 입주자로 선정(당첨)시 까지


*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노하우?

월 납입금을 월부금으로 인정하기 때문에 지연될 경우 순위가 늦어질 수 있어 주택청약종합저축 1순위 자격요건을 갖추기 위해 자동이체로 매월 꼬박꼬박 납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세금우대 또는 비과세 생계형으로 가입이 가능해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무주택 세대주인 근로소득자의 경우 연간 납입금액 120만원 한도로 납입금의 40%(연 48만원)까지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이 가능합니다.


* 주택청약종합저축 취급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취급은행은 우리은행, 기업은행, 농협, 신한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으로 이곳에서는 국토교통부의 국민주택기금을 활용한 전세자금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 기타 주택자금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서울 및 수도권내에 내집마련시 다른 지역에 비해 많은 금액이 필요합니다. 
적어도 1억에서 4억까지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 열심히 저축도 해야 하지만 다른 금융상품을 잘 활용해야 하는데 대표적인 것이 적금과 예금을 통해 불리는 방법과 펀드 및 ELS 등 수익률이 높은 상품에 단기적인 투자를 하는 것이 있으며 장기적으로 변액보험 및 비과세 금융상품으로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듯 자신의 수입과 환경에 맞는 방법을 찾으신다면 무주택에서 금방 벗어나리라 생각합니다.


직업별 재테크 방법 및 내집마련 전략은 이곳에서 (링크)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