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인터넷 여건상 액티브X 로 인해 원활한 인터넷 사용에 제한적인 면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 익스플러로가 아닌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은행 및 증권사, 인터넷쇼핑몰등 금융거래와 신용카드 거래시 보안모듈인 액티브X 의 설치가 되지않아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요즘은 익스플러로 브라우저보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속도가 빨라 많이 사용하시는데 이런 점들 때문에 브라우저를 왔다갔다 하면서 금융거래와 카드거래를 하게 불편한 점이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간단한 모듈 설치로 액티브X 를 사용할 수 있는데 많은 분들이 아직 잘 모르고 있어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플러그인을 통해 액티브X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액티브X 설치하는 방법


① 아래 링크에서 'IE Tab Multi(Enhance)' 을 다운로드 합니다.

링크 : IE Tab Multi(Enhance) 다운로드


②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우측 상단에 'CHROME에 추가' 단추를 클릭.


③ 아래와 같이 'IE Tab Multi(Enhance)' 추가 하시겠습니까?' 라고 물어보는데 여기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설치되어 브라우저 우측상단에 'IE Tab Multi(Enhance)'이 추가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④ 그리고 아래 화면에서 관련프로그램중 'Active X for' 프로그램에 마우스를 가져 갑니다.


⑤ 마우스가 오버되면 아래처럼 'Active X for' 프로그램이 확대되는데 여기서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 합니다.


⑥ 아래와 같이 작은 창이 나타나면 '추가' 버튼을 클릭 합니다.


⑦ 이상 액티브X 의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⑧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에서 확장프로그램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2개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⑨ 테스트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했는데 잘 되었습니다.


이상 구글 크롬에서 액티브X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