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샷 중에서 롱아이언 샷은 골프초보에게는 너무나 힘이 듭니다.
3번 아이언 보다는 치기 쉬운 유틸리티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롱아이언 샷 요령및 연습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롱아이언을 쉽게 치는 방법
롱아이언을 쉽게 칠려면 7번이나 8번정도의 아이언이라 생각하고 그립을 짧게 잡고 스윙을 하면 스윙의 원호가 한결 확실해지고 짜임새 있어 숏 아이언을 칠때와 같은 기분이 듭니다.
짧게 잡았다고 해서 거리가 크게 줄어들지는 않으니 걱정 마시고 자신감을 키운후 길게 잡고 샷을 하면 편안하고 치기 쉽습니다.
2. 롱아이언 테이크 백 요령
롱아이언 샷의 가장 나쁜 점은 거리를 많이 내야 한다는 부담감에 몸 전체에 힘이 들어가는 것입니다. 어드레스시 부터 몸의 경직을 풀어주어 어깨에 힘을 빼고 한끼 굶은 사람의 느낌이 들면 좋으며 어드레스 때에 클럽페이스를 지면에서 살짝 든 상태에서 테이크 백을 해보면 의외로 백 스윙이 부드럽게 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롱 아이언 샷은 부드럽게 큰 스윙으로 휘둘러 주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3. 롱아이언 샷 연습방법
롱아이언 샷의 스윙은 특별한 임팩트를 의식하지 않고 한 동작으로 피니시까지 이루어지는 스윙이어야 하며 연습방법은 어드레스 때에 클럽헤드가 공보다 30cm 정도 앞쪽으로 보낸 상태에서 백스윙을 가져간후 다운스윙시에는 공을 휘둘러 쳐주고 피니시까지 만들어 주면 의외로 크고 부드러운 롱 아이언 샷을 하게 됩니다.
이때 중요포인트는 공을 건드리지 않고 공 앞쪽에서부터 백스윙을 가져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