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앱 정보
(주말 고속도로 상황, 고속도로 정체)

안녕하세요. 놀부의 힐링여행 입니다. 2015년 크리스마스도 바로 코 앞이며 연휴가 이어지며 나들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 및 팁 몇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말 및 설날, 추석 등의 명절에 고속도로에 올라타기가 무서운데 그래도 어쩔 수 없이 막히는지 알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가지만 밀리면 답답하고 짜증나기 일 수 입니다.

그렇다고 움직이지 않을 수 없고 이럴때는 정보가 자신만의 무기가 되기 때문에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원활하게 움직이는 도로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으로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중인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을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아 설치하여 이용하시면 보다 나은 나들이, 여행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을 이용하면 지역별 교통지도를 비롯하여 CCTV로 확인하는 노선별 교통상황, 사고/공사 등의 돌발정보, 교통예보, 교통방송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노선별 교통상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해당 교통흐름을 실시간 CCTV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통지도의 노선을 클릭하게 되면 위와같이
정체구간 및 서행구간, 원활구간 등의 거리와 차량속도의
교통상황을 알 수 있으며우측에 있는 CCTV 아이콘을 통해
해당 구간의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뿐만 아니라 국도의 실시간 교통상황도 체크할 수 있으며
각 도로별 돌발상황도 실시간으로 뿌려주고 있어 확인하며 원활한 도로이용시
보다 빠르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주요 도시간 이용시간 확인 할 수 있어
여행계획을 잘 계획할 수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전화번호 : 1588-2504 로
핸드폰 문자를 이용하여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서울 목포)하여
전송을 하게 되면 예상소요시간 및 총거리, 정체상황, 경로정보의
고속도로 교통상황 문자를 바로 받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한, 고속도로 긴급 견인서비스를 한국도로공사에서 실시중으로 가까운 휴게소 및 영업소, 졸음쉽터 등의 안전지대로 견인하여 2차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있어 1588-2504 또는 080-701-0404 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단, 일반승용차, 16인승 이하 승합차, 1.4톤 이하 화물차가 대상)

이상으로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앱 정보(주말 고속도로 상황, 고속도로 정체)를 알아보았습니다. 고속도로 이용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