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실비보험 추천)

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국민 3,300만 명 이상이 가입하고 있는 인기 보험 상품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은 아무래도 높은 의료비 부담에서 벗어나고 위함으로 입원의료비 및 통원의료비, 처방조제까지 의료비로 지출되는 실질적인 본인부담금의 최고 90%까지 보장되기 때문이라 생각되는데 내년부터는 30%까지 인상될 예정으로 미가입자들은 빨리 가입을 서두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아무 보험이나 가입할 수 없잖아요? 자신에게 잘 맞는 보장 혜택과 보험료 등이 적당한지를 꼼꼼하게 비교 분석 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자세한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가능하면 최대한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음.

연령이 높으면 높을수록 질병 위험률이 올라가 보험료도 상승하고 갑작스런 질병 및 혈압, 당뇨 등으로 지금은 가입이 가능하나 나중에는 가입되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또한, 시일이 경과할수록 위험률도 조금씩 높아져 보장내용이 축소될 수 도 있어 가능한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어떤 유형의 상품에 가입할지를 선택.

질병과 상해로 인한 의료비 보장 혜택이 있는 종합보장형, 상해로 인한 의료비 보장 상해보장형, 질병으로 인한 의료비 혜택 질병보장형 3가지 중에서 선택과 결정을 해야 합니다.

3. 가입시 생활보장 혜택에 중점.

이미 가입한 보험중에 사망보험금이 높을 경우 최소한의 사망보험금을 책정하여 설계하여야 합니다.

4. 보장금액 및 보장한도, 기간 확인.

보장금액의 경우 의료비 증가 현황과 장래 의료비 인상요인 등을 고려하고 넉넉하게 책정하여야 하며 의료비의 보상한도 및 보장일수는 중대질병과 노후를 대비하여 보장가능 한도가 길고 입원 첫 날부터 보장되는 상품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5. 보장기간이 길고 갱신 시 유리한 상품 선택.

연령이 증가할수록 질병위험도 커지므로 가입 후 중도에 다시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 부담이 늘어나므로 보장기간을 길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들은 대부분 갱신계약을 통해 종신보장을 해줍니다.

6. 중복 가입 여부 확인 후 가입.

실손형 보험의 경우 여러개 가입을 했더라도 보험금은 보험 건별로 보험가입금액을 기준으로 비례 분할하여 지급되므로 중복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7. 보험사 면책조항 및 보상, 가입 제외 대상 확인.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했더라도 모든 의료비가 보상되지 않으므로 면책조항을 반드시 확인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합니다.

8. 비슷한 보험상품일 경우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을 선택.

똑같이 보장되더라도 보험상품 구성방식 및 보험료 산출방법상 차이로 인해 보험사마다 보험료의 차이가 발생됩니다.

9. 보험서비스가 확실한 보험사 및 컨설턴트 선택.

보험금 청구 횟수가 가장 많은 보험상품으로 보험사고 발생시 보험금 청구 절차가 간편하고 청구금액을 하자 없이 신속하게 지급되는 보험사를 선택합니다.

10. 적정한 적립보험료 및 부리이율 확인.

적립보험료는 갱신되는 특약으로 인해 보험료가 인상될 때 추가되는 부분을 감안하여 설정한 금액으로 갱신 시기마다 보장보험료는 올라가고 갱신보험료는 내려갑니다. 따라서 적립보험료는 공시이율을 적용하고 부리이율에 따라 적립금 차이가 있으므로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11. 고지의무 위반 여부 체크.

건강보험에 가입시 과거 병력이나 약물복용 등의 여부를 잘 살펴야 합니다.

이렇게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일반 생명보험상품과 달리 혜택도 많고 자기 자신에게 언제 닥칠지 모르는 위험에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보험으로 우리가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보험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실손보험은 국내 모든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보험사마다 보장내역과 보험료가 차이가 있어 꼼꼼한 비교분석이 필요해 여러 회사의 다양한 상품을 알기 쉽게 비교해주는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밸류마크 의료실비보험 비교지원센터는 자신에게 맞는 최적화된 실비보험을 찾아주고 비교견적까지 제시하고 있으며 1:1 맞춤형 포트폴리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부담없는 보험료와 폭 넓은 보장혜택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실손보험 무료견적 및 상담신청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