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노하우 및 초보탈출 TIP (재테크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입니다. 오늘은 재테크 초보탈출을 위한 팁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초저금리 시대에 모든게 다 오르지만 월급만 제자리를 지키고 있는 경기 가뭄의 시대에 자신만의 힘으로 부자가 될 수 있는 기초를 쌓는게 중요합니다.

재테크라는 단어마저 생소한 분들에게 수입과 지출 관리는 먼 나라 말일지도 모르지만 아래 내용을 잘 살펴보면 재테크 똑순이로 환골탈태할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자신이 얼마를 벌고 얼마를 쓰고 있는지 몰라 통장이 항상 텅텅 비어 있어 고민되는 분들에게 재테크 노하우를 전합니다.



1. 소비습관 바르게 잡기

재테크는 머리가 좋아서 하는 것이 아니라 돈을 모으는 습관과 의지에서 출발할 수 있는 것으로 3개월 정도 꾸준히 소비 습관을 바로 잡아 지출관리에 힘쓰면 통장 잔고가 늘어나는 기쁨을 맛 볼 수 있습니다.

2. 모르면 짠돌이, 짠순이 들을 따라서

재테크 도전을 위해 경제TV 및 서적들을 보고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주위에 있는 짠돌이, 짠순이 들의 습관과 행동들을 따라 하는 것이 효과적으로 그들이 얼마나 적은 금액으로 생활하고 저축하는지 관심을 가지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그들만의 노하우를 따라 하게 됩니다.

3. 푼돈의 위력

하루에 1,000원, 3,000원, 5,000원 등 1만원 이하의 소비를 쉽게 생각하고  푼돈 모아 언제 부자가 되겠어 하시는 분들도 꽤 있으신데 한달 푼돈 지출을 정리하면 20 ~ 30만원 넘는 달도 많아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지출을 줄이고 통제하는 습관을 길러야 목돈도 마련할 수 있습니다.

4. 신용카드 혜택도 꼼꼼히 따져야

취업과 결혼, 출산 등 자신의 생활 패턴에 따라 고정 지출이 변화하게 되는데 여기에 맞춰 신용카드 혜택이 많은 카드로 갈아타는 것이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것도 필수 입니다.

5. 소비계획보다 기록부터 먼저 해야

이제부터 계획적으로 돈을 모으겠다고 생각한 후 한달에 20 ~ 30만원 정도로 생활한다는 계획을 세우는 것 보다 가계부와 같은 기록으로 3개월 정도 남기게 되면 자신의 지출 내역 및 패턴을 파악할 수 있어 소비를 할 때 한 번 더 생각하게 됩니다.


 

위와같이 초보탈출 재테크 노하우 몇가지를 알아보았는데 이정도만 자신이 지키고 소비습관을 가진다면 남들보다 재테크에서 한 발짝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이정도는 현재 하시고 있는 분들은 자신에게 최적화된 재무설계플랜을 짜셔야 되는데 자신에게 최적화된 재무설계를 위해서는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잘 알고 있는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지름길이라 생각됩니다.

재무설계사의 경우 고객이 금융상품에 가입해야 해당 금융사로 부터 수수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따로 비용이 들지 않고 무료로 자신에게 최적화된 목적자금 및 미래를 위한 포트폴리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매월 3,000명 ~ 4,000명의 고객이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고 있는 '리더스리치' 는 한국경제닷컴에서 선정한 중소기업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업체로 믿을 수 있으며 상황별, 맞춤별 최적화된 재무설계 포트폴리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실시간 이용후기 및 재무설계 사례 등도 확인이 가능하오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무료재무설계 상담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링크) 재테크 노하우 및 재테크 하는 방법 재무설계 무료신청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