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 개시

안녕하세요. 놀부의 힐링타임 입니다.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알리바바 광군제가 11월11일 개시되어 90분동안 50억달러의 매출을 올렸다고 합니다.

중국의 초대형 쇼핑 이벤트 '광군제' 또는 쌍 11일 행사(독신자의 날)에서 매출 상승이 작년보다 훨씬 빨라 72초에 10억 위안(한화 1,813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세계 180여개 국가의 고객들이 이번 이벤트에서 구매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어 다시 한번 놀라지 않을 수 없네요`~



이번 행사에는 4만개 이상의 기업과 3만여개의 브랜드가 참여 600만 종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미국, 유럽, 한국, 일본 등 25개 국가 및 5,000여개 해외 브랜드도 참여하여 매출기여에 힘쓰고 있는 모습입니다.

매출 1 ~ 3위는 휴대폰 판매업체로 메이주, 화웨이, 샤오미가 차지하였고 4위는 애플로 나타났으며 한국의 베스트 상위 제품은 아이오페 비비크림 4위, 헤라 비비크림 6위, 미샤 비비크림 14위가 차지하였고 소비 규모가 가장 큰 나라는 홍콩, 미국, 대만, 마카오, 호주 순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렇게 해야 하는데 지난 한국 블랙프라이데이는 하기 싫은 것 억지로 한 느낌이라 생각됩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