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입니다. 어제까지 날씨가 따뜻했는데 비가 조금 내린 후 오늘은 찬바람과 함께 찬기운이 옷속을 파고 드네요`~

많은 분들이 새해에는 다이어트, 금연, 운전면허 등의 목표를 세우고 도전하게 되는데 오늘은 운전면허증을 따기 위해 도전하시는 분들을 위해 운전면허 필기시험 모의고사 예상문제 무료 다운로드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운전면허 시험을 위해 아무래도 가장 먼저 서점에서 문제집을 구입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제가 소개드리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문제' 에는 700여개의 문제가 있어 이것만 공부하고 가셔도 필기시험은 문제없이 합격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자세한 이용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모의고사 예상문제 다운로드 방법


운전면허 필기시험 모의고사 예상문제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 검색포털사이트에서 '도로교통공단' 을 입력하여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운전면허' 부분에 마우스 올리면 위와같이 하위메뉴가 내려오는데 '학과시험 문제은행' 부분에 한국어, 외국어, 동영상 문제 등의 메뉴중 '학과시험 문제(한국어)' 선택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같이 페이지가 바뀌는데 여기서 빨간박스로 표시된 2개의 문제 다운로드가 있어 해당되는 문제를 클릭 선택합니다.


최근에는 1종 운전면허를 취득하시는 분들도 많아 위와같이 저는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1종대형/특수, 1·2종 보통 문제은행(700문제)'를 다운로드 해 보겠습니다.

다운로드 파일이 pdf 파일로 되어 있어 '아크로벳 리더' 가 설치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된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문제를 클릭하여 열어보면 위와같이 제일 처음에 나타나게 됩니다.


위와같이 문제와 해설이 나와 있고 하단에 정답도 있어 따로 문제집 등을 구입하지 않고도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있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문제를 다운로드하여 공부하셔도 충분하게 합격할 듯 합니다.

>>>>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 http://dl.koroad.or.kr/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