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입니다. 오늘은 국민메신저 어플 카카오톡의 친구차단 및 친구삭제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최근에는 나이드신 분들도 스마트폰을 많이 이용하고 계시는데 다른거는 몰라도 메신저 어플로 카카오톡은 기본으로 설치하고 이용하시고 계십니다.

이렇게 국민메신저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카카오톡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간혹 친구가 아닌 번호가 자동으로 친구등록되어 삭제하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그대로 두고 이용해야 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오늘은 본의 아니게 친구로 등록되는 번호를 차단하는 방법과 삭제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차단 방법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실행시키고 친구탭에서 위의 이미지와 같이 상단에 있는 빨간 박스로 표시된 아이콘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위와같이 화면이 바뀌면 차단시킬 번호의 우측에 있는 '숨김'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의 이미지처럼 목록에서 숨김이라는 창이 뜨는데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은 '더보기' 탭으로 이동하여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다음은 설정화면으로 이동되면 '친구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친구관리' 화면에서 빨간 박스로 표시된 '숨김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숨김친구 관리 화면에서 해당되는 친구 우측에 있는 '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와같이 숨김친구 관리 창이 뜨는데 '차단(메시지 차단)' 메뉴 선택시 카톡 친구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삭제 방법


카카오톡 숨김친구 삭제를 위해서는 위의 이미지와 같이 더보기 탭에서 설정 아이콘을 선택하여 이동해야 합니다.


화면이 바뀌면 친구관리 메뉴를 눌러 이동합니다.


친구관리 화면에서 '차단친구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차단친구 관리 화면으로 이동되면 해당되는 친구나 번호의 우측에 있는 '해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와같이 '차단이 해제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친구로 추가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취소'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와같이 해당번호가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위의 방법대로 카카오톡 친구차단 및 친구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카카오톡 메신저를 보다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하실때 좋은 팁이 되었으면 합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