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 편집 기능으로 [ 포토샵 스케치효과 ] 적용시키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시다시피 포토샵은 사진 및 이미지를 편집하는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으로 포토샵의 필수기능 중 스케치효과를 적용하는 기능이 필터에 포함되어 있어 오늘은 스케치효과 필터 적용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토샵 스케치효과 적용 전과 적용 후의 이미지 입니다.


● 포토샵 스케치효과 적용 방법

먼저 포토샵을 실행시키고 스케치효과를 적용시킬 이미지를 불러와 주세요.


다음은 포토샵 프로그램 상단에 있는 메뉴중 '이미지 - 조정(A) - 흑백(K)' 순으로 클릭해 주세요. 단축키로 적용시 Ctrl + Alt + Shift + B 를 동시에 누르시면 됩니다.


다음은 레이어 창에서 현재 배경으로 있는 레이어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레이어 복제' 를 선택해 주세요. 단추키는 Ctrl + J 입니다.


다음은 레이어창에서 복제된 레이어를 선택하고 상단에 있는 메뉴 '이미지 - 조정(A) - 반전(I)' 순으로 선택 클릭합니다. 단축키는 Ctrl + I 입니다.


다음은 상단 메뉴에서 '필터 - 흐림효과 - 가우시안 흐림 효과' 를 순서대로 이동 클릭해 주세요.


위의 이미지처럼 가우시안 흐림 효과 창이 나타나면 픽셀 값을 10 ~ 20 사이로 적용해 주세요.


다음은 우측에 있는 레이어창에서 '표준' 을 '색상닷지' 로 변경 선택해 주세요.


다음은 레이어 창에서 복제된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아래 레이어와 병합' 을 선택해 주세요. 단축키는 Ctrl + E 입니다.

위의 이미지가 포토샵 스케치효과 적용이 완료된 이미지 입니다. 몇가지 설정만으로 이렇게 스케치효과 기능을 적용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토샵 스케치효과 적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