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 활용방법으로 [ mp4 변환 프로그램 추천 및 사용방법 ] 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mp4 변환 프로그램은 검색해 보면 많이 나와 있지만 오늘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부가적인 기능이 많이 포함된 '다음팟인코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 프로그램은 다음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포털검색 사이트에서 조회하고 다운받아 설치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설치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와 동영상자르기 편집 쉽게 하는 방법

그럼, '다음팟인코더' 가 설치 되었다는 가정하에 avi, mp3, mkv 등의 동영상파일을 mp4 파일로 변환시키는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mp4 변환 프로그램 추천 및 사용방법

다음팟인코더를 실행시키고 '인코딩' 을 선택하여 주세요. 위의 이미지 참조.

변환시킬 동영상을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 불러오거나 탐색이에서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 넣어도 됩니다.


불러온 파일정보가 상단에 나타나고 하단쪽에 있는 PC 저장용, 휴대기기용 중 선택을 하고 화면크기, 영상화질을 선택 그리고 파일형식에서 mp4 를 선택합니다. 폴더변경 버튼을 눌러 원하는 폴더에 저장되도록 설정합니다.


설정이 모두 완료되면 우측 하단에 있는 '인코딩시작'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의 이미지처럼 인코딩되는 작은 창이 나타나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코딩이 완료되면 위와같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와 mp4 파일로 인코딩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mp4 파일로 변환된 동영상을 실행시켜 봤는데 위의 이미지처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은 방식으로 간단하게 mp4 파일로 변환 시킬수 있고 반대로 mp4 파일을 avi, mp3, mkv 파일등으로 변환시킬 수 있으니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mp4 변환 프로그램 추천 및 사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