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정보로 [ 치아보험비교 및 가입요령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국민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치과 치료비는 약 50% 에도 못 미치고 있어 목돈이 들어가는 임플란트, 틀니, 브릿지, 보철등 고액의 치료비는 국민건강보험의 혜택으로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 입니다.



이런 점때문에 국민 24%가 아파도 돈이 없어 부담스런 치과 치료를 포기하고 있는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치아전문보험으로 오늘은 치아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치아보험 이란?

치아보험은 단순 발치에서 목돈이 들어가는 임플란트까지 갯수에 제한 없이 반복 보장이 가능하며 만기시에는 환급까지 되는 등 연령별, 상황별 다양한 보험상품들이 있습니다.

또한, 치아보험은 급여항목은 물론 비급여항목까지 보장이 되기 때문에 골드인레이, 골드온레이, 컴퍼짓레진, 크라운,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교정, 미백치료 등을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 치아보험의 필요성


위의 그래프에서 보듯 매년 치과외래환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국민의 86.4% 가 경험하는 치과질환은 단순히 치아와 잇몸 건강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전신 건강을 위해 철저히 관리가 필요하지만 통원치료의 빈도가 높은 다빈도질환 10개중 3개 고가의 치료비 부담으로 치료시기를 놓치고 있으며 소비자 64%가 치아보험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는 보험소비자연맹의 조사결과도 있습니다.


◎ 치아보험의 보장내용

치아보험의 보장내용으로 구강검진, 엑스레이, 금때우기, 스케일링, 어린이 유치 및 발치, 신경치료등의 자주하는 충전치료보장과 임플란트, 틀니, 브릿지, 크라운, 아말감등 목돈이 들어가는 보철치료까지 보장이 되며 만기생존시 만기환급금이 지급됩니다.


◎ 치아보험 가입요령

1.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 확인 필요.

치아보험에서 면책기간이란 보험 가입후 치료를 하여도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 기간으로 보통 90일에서 2년 정도가 설정되고 감액기간은 보장금액의 50% 만 지급되는 기간으로 1년정도 산정되고 있어 정확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2. 진단형 vs 무진단형 치아보험

진단형 치아보험의 경우 진단결과에 이상이 없을 경우 저렴한 보험료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 없이 가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무진단형 치아보험의 경우 진단없이 전화로 바로 가입이 되지만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설정되어 있어 자신에게 맞는 보험으로 가입을 해야 좋은 혜택이 있습니다.

3. 치아보험 보장횟수와 보장한도 확인 필요.

임플란트와 같은 고액치료에 있어 연간 보장횟수를 제한하고 있는 상품들이 많이 있어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위와같이 치아보험에 대한 여러가지를 알아보았는데 많은 분들이 치아보험의 필요성을 느끼고 계시지만 치아보험에는 보험사별로 여러가지 상품들이 있어 꼭 비교하시고 자신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가입을 해야 합니다.

치아보험을 비교하고 추천 받을 수 있는 [ 치아보험비교센터 ] 에서 치아보험 무료상담 받으시고 큰 돈 드는 치과 치료비 치아전문보험으로 싹~~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 치아보험비교센터 무료상담 바로가기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