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블로그입니다.
시간이 이렇게 빨리 가는가 할 정도로 벌써 2014년 2월도 반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조그만 있으면 따스한 봄날이 오겠네요^^

오늘은 고가의 암치료비 부담으로 벗어나기 위한 암보험 가입요령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우리나라의 암 환자가 매년 늘고 있으데 가장 큰 원인으로 운동부족과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비만이 크고 흡연, 음주등으로 인한 암발생도 늘고 있으며 환경오염도 암발생의 원인이 되고 있어 최근 암발생 연령도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하네요.



이렇듯 암발생률이 늘고 있지만 의료기술의 발달로 조기 암진단이 가능하고 치료기술이 높아져 암치료가 가능해졌으나 암치료비용에 대한 경제적 부담 또한 늘고 있는데 최근 암보험 상품에 남, 여 구분없이 관심이 높아지고 가입자도 늘고 있지만 암보험에 대해 미리 알고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은 암치료비용과 생활비용을 함께 보장받는 경제적인 면에서 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에 암보험 가입시 주요보장 내용과 가입요령등을 꼼꼼히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암보험 주요보장 내용과 가입요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암보험의 주요보장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일반암 진단시 지급 가능합니다.
2. 암 수술시 급여금 지급이 가능합니다.
3. 고액암 진단시 진단비 지급이 가능합니다.
4. 남성암은 간암, 폐암 여성암은 자궁암, 난소암, 유방암 진단비 지급이 가능합니다.
5. 상피내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 수술시 수술비와 진단비 지급이 가능합니다.
6. 암으로 입원시 3일 초과 후 1일당 입원비 지급이 가능합니다.



암보험 가입요령은 아래와 같습니다.


☞ 모든 암에 고액의 보장금액을 지급하는 암보험 선택

일부 암에 대해 고액을 주고 암 발생률이 높은 일부 남녀생식기계 암등에 대해서는 20% 만 주는 등 보험사 손해율이 높은 암에 대해서는 보장이 축소되는 암보험이 있는데 자궁암, 유방암, 전립선암 등도 일반 암과 동일한 보장금액이 지급되는지 알아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 암 진단금과 보장기간이 중요하니 잘 살펴봐야 합니다.

기대수명이 100세까지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있어 보장기간 긴 암보험을 찾아야 하고 연령에 따른 진단금의 제한이 있어 연령이 낮을 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암보험 장기적인 시각에서 보고 가입해야 합니다.

위험률이 증가하는 암보험 상품은 장기적인 시각에서 비갱신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누적보험료 측면에서 유리합니다.

일부 갱신형 상품은 저렴한 초기 보험료를 강조하여 가입자가 향후 보험료 변동에 대한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갱신형과 비갱신형 암보험을 분명히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게 설계해야 합니다.

☞ 가족력을 고려한 자신에게 맞는 보장으로 설계해야 합니다.

2008년 암 센터 발표에 의하면 남성의 암발병 1위가 위암 2위가 대장암 순이었고 여성은 1위가 갑상선암, 2위가 유방암 순으로 가장 높게 조사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립선암의 경우 증가율이 1위로 8년사이 4배로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암보장 설계 계획시 본인의 성별, 가족력, 연령등을 고려해 최대한 자신에게 유리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보험사별 보장내용을 꼼꼼히 비교해야 합니다.

비교사이트등을 통해 전문가와 상담 필수

암보험 비교사이트 전문상담원은 고객의 성별, 건강, 연령등을 고려하여 설계하고 가입부터 보상까지 지원하고 있어 자신에게 최적화된 보험을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을 원하시면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무료상담을 받는다면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입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과 암보험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어 보험 선택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서로 비교해 자신에게 어느것이 유리한지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은 암보험 가입요령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암보험 비교사이트 무료상담 신청 바로가기 //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