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블로그입니다.
어제까지 쌀쌀하고 오한이 파고드는 날씨였지만 오늘은 포근한 느낌이 나는 바깥 공기입니다.

오늘은 비갱신형암보험 맞춤설계를 위한 추천 팁 7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우리나라도 고령화 시기에 접어들어 앞으로 기대수명을 100세까지 바라보게 되었지만 늘어난 노년기를 병들고 아프면 더 큰 고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암 발병율이 증가되고 있는데 나이가 들수록 암발병률도 높아지고 있어 경제적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100세 기대수명에 걸맞는 대비책도 꼭 마련되야 되겠습니다.

암보험 가입에 있어 수많은 암보험 판매사와 개별 암보험 보장상품도 여러가지가 있어 자신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암보험 상품을 선택하기가 어렵지만 몇가지 유의사항을 체크하고 선택하신다면 현명한 암보험 선택이되리라 생각합니다.




비갱신형암보험 맞춤설계를 위한 추천 팁 7가지 !!!!


1. 암진단 보험금이 많은 상품이 유리합니다.

충분한 진단금은 약물치료비와 가족생활비, 건강회복자금과 기타치료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보장기간이 길고 비갱신형암보험이 유리합니다.

연령이 증가할수록 암발병률이 커지는데 가입후 중도에 다시 가입시 가격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커지게 됩니다.


3. 암보장 책임보장 개시일 90일, 180일, 1년, 2년 보험금 지급에 유의해야 합니다.

가입후 90일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일부 보험회사는 가입 후 1~2년 이내에 암발병시 보험금의 50% 지급이 제한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4. 수술비와 입원비가 반복 지급되는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수술 1회에 대해 지급되는 상품도 있고 그렇지 않은 상품도 있으니 가입시 꼭 확인해야 합니다.


5. 진단형과 종합형중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야 유리합니다.

진단형은 암진단시 고액의 보험금을 받고 더 이상 지급되지 않는 형태이고 종합형은 암진단시 진단금이 적지만 수술과 입원비를 지급해 주는 상품입니다.


6. 순수보장형 암보험 선택

만기환급형으로 보험료가 높은 것으로 가입하는 것보다 순수보장형으로 보장금액을 높여서 보험료 부담을 줄여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7. 생명보험사와 화재보험사 유리한 곳으로 가입

생명보험사는 2년 미만시 진단금의 50%를 지급하고 있으며 손해보험사는 1년 미만시 진단금의 50%를 지급합니다.



이상으로 비갱신형암보험 맞춤설계를 위한 추천팁 7가지를 알아보았는데 암보험 가입시 전문가의 상담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암보험은 각각의 장단점을 서로 포함하고 있어 어느 것에 주안점을 두느냐에 따라 비교순위가 달라질 수 있어 가입전 확인해야 하는 여러가지 약관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도 많으므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비갱신형암보험 무료상담 바로가기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