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고령화가 눈에 띄게 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서점가에 노후생활 재테크에 관한 책들도 많이 출판되며 많은 분들이 노후생활을 위한 자금 마련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현재 많은 분들이 노후를 위한 준비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으며 준비 하시는 분들도 대부분 국민연금이나 퇴직연금, 연금보험을 가입하고 있지만 국민연금 만으로 한계가 있어 개인연금보험을 따로 가입하시는 분들도 적지않게 있습니다.

하지만 연금보험 관련 상품이 너무 많고 보장내용도 어려워 가입에 있어 필요한 정보가 부족한것 같아 연금보험 가입시 유의사항을 소개합니다.




  연금보험이란?


연금보험은 저축성 보험으로 3년, 5년, 10년, 12년, 20년등 납입을 약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기간에 일시금 또는 연금형태로 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공시이율로 정해진 금리로 받는 형태와 펀드 등에 투자되는 변액상품으로 크게 나뉘고 복리라는 장점과 가입 후 10년동안 유지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금을 수령하는 방식과 불입하는 방식에 따라 종신형, 확정형, 상속형, 즉시형, 거치형등으로 다양하게 나눌 수 있고 상품마다 내용과 지급방식이 달라 각기 다른 장단점으로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설계를 해야 합니다.




  연금을 받기 시작하는 기간과 시기


연금은 종신연금형, 확정연금형, 상속연금형 3가지 방법으로 수령이 가능하며 월수령액은 적으나 장기적으로 유리한 종신연금형이 평균수명이 늘고 있는 고령화사회에 적합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연금개시일은 보통 60세부터 받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더 많은 수령금액을 위해 개시일을 늦출 수 있습니다.




  적당한 연금액은?


보통 현재 소득의 50~70% 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는데 보험소비자 설문조사에 의하면 58.5% 가 적당하다고 나타나고 있어 무턱대고 월 보험료를 높게 설정하면 중도에 해지할 경우가 생기게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연금보험의 최대장점은 복리효과!!!


복리는 매년 발생되는 이자가 원금에 반영되어 다시 추가로 이자가 발생되는 것으로 이런 복리효과는 금액이 많고 이율이 높으며 기간이 길수록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연금보험에만 치중하여 재테크 비율을 높이기는 어려워 자신의 상황에 맞추어 적절한 금액으로 납입하고 가입기간을 늘리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 다이렉트 연금보험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재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여유자금 발생시 추가납입을 통해 연금액 증액 및 연금제시를 할 수 있으며 긴급한 자금 필요시 중도 인출이 가능하고 계약일로 부터 5년 경과후 일정한 조건하에 보험료 납입 일시중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험차익에 대해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연금보험에 가입을 원하신다면 삼성생명 다이렉트 연금보험을 추천하오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무료 1:1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1 무료상담 받기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