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입니다.

입춘이 지났는데 개구리들이 놀라서 다시 겨울잠 자러 들어갈 쌀쌀한 날씨가 몇 일 계속되고 있는데 감기조심 하시고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암보험 가입시 주의사항과 선택기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보건복지부에 의하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발생되는 암이 위암이고 다음으로 폐암, 대장암, 간암, 갑상생암, 유방암, 자궁암들이 많이 생긴다고 하는데 가장 많이 발생되는 위암은 폐암과 간암에 비해 사망률이 낮아 조기 발견시 치료로 인한 완치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렇듯 암의 조기진단과 치료가 가능하게 되었는데 암의 조기 발견 증가가 암 보험의 손해율 증가로 이어져 보장이 축소되고 보험료가 인상되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지만 암보험 가입시 주로 설계사의 말만 듣고 가입을 하게 되는데 가입시 주의사항과 선택기준의 기본적인 내용을 알고 접근한다면 보다 나은 현명한 가입과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1. 긴 보장기간과 비갱신형 상품으로 가입

보통 암은 50대 이후 많이 발병이 되는데 50세, 60세, 70세까지의 보장기간보다 80세까지 보장되는 상품으로 비갱신형 암보험 상품이 유리합니다.

2. 일반암 진단금을 높게 가입

진단금이 클수록 수술비, 입원비, 통원비외 요양자금, 생활비용등 다양한 목적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암 책임보장 개시일 90일 확인 후 가입

암보험은 90일 경과해야 보장 받을 수 있는데 책임보장 개시일 이전 발병시 보험회사는 면책이며 일부 보험사는 가입 후 1~2년 이내 발병시 진단금 지급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4.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

가입연령이 높으면 암 위험률이 높아져 보험료가 올라가게 되니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암보험 선택기준


1. 이미 가입한 다른 상품과의 비교 확인

의료실비보험등과 같은 기존보험에 특약의 형태로 암 관련 보장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 실비보상인지 진단금이 있는지 확인해야 하고 특히 진단금액까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치료비를 충당할 수 있는 암 진단금액 확인

암치료에 드는 평균 비용이 6000만원 이상인 것으로 밝혀졌는데 암 투병시 경제적 부담이 매우 크기에 진단금액은 최소한 자신의 치료비를 충당할 수 있는 금액이어야 합니다.

3. 가족력을 고려한 암 보장 선택

자신과 가족에게 발병할 수 있는 특정암을 미리 예상하고 준비해야 하기에 가족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4. 비갱신형 암보험을 연령이 낮을 때 가입하는 것이 유리

보통 암보험의 가입연령이 50세 또는 60세까지로 제한되고 있고 비갱신형 암보험의 경우 취급하는 보험사가 줄고 있고 보장과 진단금액이 대폭 축소되고 있어 비갱신형 암보험 가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연령이 낮을수록 저렴한 보험료를 만기까지 가져갈 수 있기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5. 비교사이트등을 통한 전문가의 상담 필수

암보험 비교사이트의 전문상담원은 고개의 성별, 건강, 연령등을 고려하여 설계하고 가입에서 보상까지 지원하고 있어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보험을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을 원하시면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상담을 받는다면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입한 의료실비보험과 암보험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는데 보험 선택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보험사의 보험을 서로 비교하여 자신에게 어느것이 더 좋고 유리한지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 암 보험 비교사이트 무료상담 바로가기 //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