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에서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는 골프스윙시 프로는 중심축이 고정되어 그자리에서 회전하는데 비해 아마추어는 몸과 머리가 흔들리며 회전이 됩니다.

그만큼 연습을 많이 해야 하지만 처음에 잘못 길들어진 버릇은 바꾸기가 여간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헤드업에 대한 방지법과 잘못된 이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잘못된 헤드업의 이해가 있는데 보통 골프초보들은 헤드업에 대한 주의 때문에 임팩트시에도 계속 머리를 숙이고 공을 보는데 이렇게 되면 왼팔이 펴지지 못해 엉성한 자세가 됩니다.

어드레스시와 임팩트시 머리의 높이가 같아야 임팩트시 팔을 쭉 뻗을 수 있게 되는데 이렇게 양팔이 쭉 펴지면 폴로스루는 자연히 높게 이루어져 손이 몸밖으로 머리 도망가려는 느낌이 납니다.

헤드업 방지법으로 다운스윙시 손과 머리는 서로 반대되는 방향으로 움직인다는 기분을 가지고 팔을 목표방향으로 쭉 뻗어주고 머리는 반대로쪽 움직인다는 느낌으로 스윙을 하게 되면 팔 뻗음이 커지고 힘과 정확성이 생깁니다.

그렇다고 폴로스루 순간까지 머리를 고정하고 있으면 샷이 경직되어 좋지 않으니 임팩트 때 머리는 고정하고 그다음 클럽헤드의 비구선을 뒤따라 가듯 시선이 움직이며 천천히 머리를 들어 올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머리를 고정시킬려고 애를 써도 뜻대로 되지않는 분들은 하체를 사용하지 않고 상체로만 스윙을 하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다운스윙시 하체는 목표방향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오른쪽 무릎을 왼발쪽으로 보내주고 배꼽이 목표방향으로 향하게 체중을 왼발에 실어주면 머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해주기 쉽습니다.

이상 헤드업에 대한 방지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꾸준한 연습이 싱글로 가는 길 입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