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초보자들에게 일관된 샷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지만 자신의 노력과 클럽을 자신에 맞게 만들고 스윙을 단순하게 해야 터무니 없는 샷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볼을 정확하게 치는 요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① 자신만의 셋업 루틴을 가져야 합니다.

스윙시작전 매번 반복할 수 있는 루틴을 몸에 배게 하여야 합니다. 골프초보들이 가장 많이 오류를 범하는 것은 몸을 정렬한뒤 여기에 클럽헤드를 맞추는데 이러면 방향이 틀어져 볼이 엉뚱한 방향으로 갈 수 있으니 클럽페이스를 목표라인과 맞춘뒤 여기에 몸을 정렬해 주어야 합니다.


② 머리를 고정시키지 말것.

골프초보에게 머리를 고정하라면 자꾸 머리고정에 신경써 백스윙 때 몸통회전이 제대로 안되어 파워풀한 릴리스를 하지 못하는 원인이 됩니다.
백스윙때 동작에 따라 머리를 약간 오른쪽으로 틀어주거나 목표방향으로 움직여주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③ 체중은 스윙방향에 맞게 이동

백스윙때는 체중이 뒷발 안쪽에 다운스윙때는 체중이 앞발쪽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백스윙때 체중이 앞발에 남거나 다운스윙 때 뒷발에 남으면 톱에서부터 클럽을 내려치려는 동작이나  뒤땅치기성 타구가 나옵니다.

④ 몸회전에 따른 스윙의 조화

백스윙때 몸회전이 멈추면 클럽을 지탱하고 있는 팔도 함께 스톱해야 하고 다운스윙시 팔도 자연스럽게 떨어지면서 팔도 내려와야 합니다.
몸은 멈췄는데 팔은 계속 스윙하게 되면 파워가 떨어지며 타점도 일정치 않게 됩니다.

 엉덩이는 수평으로 회전할것.

다운스윙시 급하게 몸을 펴려하면 볼을 향해 골반을 내밀 때 제대로 된 샷이 안나오는데 이렇게 되면 척추가 세워져 어드레스때와  임팩트때 척추 각도가 달라지게 되는데 임팩트존에서 엉덩이는 지면과 평행이 된 채 돌아가야 합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