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20~30대 재테크시 수입의 절반 이상 저축해야


사회 첫발을 내딛는 20~30대의 재테크시 요령 




A군은 회사생활을 시작하고 매월 100만원씩 5년간 적금을 부었고 일정액이 차면 재예치 하는 투자를 하여 최근에는 월복리형 적금에 가입 7000만원정의 금액을 모았습니다.


B군 역시 회사생활을 시작하고 월급을 술집에 갖다 받친것도 모자라 신용카드를 긁고 현금서비스를 받아 월급날만 기다리다 마이너스 통장까지 만들어 쓰는 소비에 5년이 지난 현재 빚만 2000만원 가량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상반된 2가지를 예를 들어보았는데 결과는 거의 1억에 가까운 차이를 보였습니다.





재테크 및 종자돈을 모을려면 20~30대에 일찍 시작해야 목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종자돈 모으기의 기본은 예/적금으로 이번에 출시된 재형저축을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


재형저축은 7년이상 가입시 이자소득세를 내지 않아 월100만원씩 연1200만원까지 세제 혜택이 있으므로 25세에 가입후 32세에 해지시 세제혜택을 받아 목돈을 마련 할수 있는 좋은 기회 입니다.


그리고, 20~30대에 종잣돈 마련은 목표가 분명히 있어야 합니다.


인생의 시나리오를 짜는데 결혼, 집장만, 은퇴 이후까지 생각해 장기 투자계획이 필요하고 청약통장 및 주택청약의 상품가입은 필수이고 절세상품 및 소득공제 상품에도 가입하면 좋습니다.


"예비자금"으로 3개월치 월급을 MMF,MMDA등에 투자해 유사시 언제든지 현금화 할 수 있는 유동성을 확보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입니다.





재테크 방법에 대해 잘모르는 분들은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으로 요즘은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주는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추천할 만한 곳으로 리더스리치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매월 3 ~4천에 가까운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테크 방법에서부터, 목돈모으기, 노후준비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자산관리의 컨설팅을 제공해주는 곳이며 한국경제닷컴에서 선정한 중소기업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곳이라 서비스의 퀄리티는 어느 정도 보증된 곳이기도 합니다.


아래에, 링크를 걸어놨으니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링크]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 : 재무설계 컨설팅 전 과정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