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피부염은 치료하기가 까다로운 질환이지만 일상생활에서 세심한 주위를 기울인다면 증상을 완화시키고 미리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첫째 : 피부가 건조해 지지 않도록 합니다.
둘째 : 온도와 습도를 항상 적정하게 유지.
셋째 : 털이나 먼지가 피부에 닿지 않도록 주의.
넷째 : 인스턴트 식품이나 고칼로리 식품을 피하고 녹황색 채소류나 곡물류를 섭취.



아토피를 이기는 일광요법과 목욕요법


피부를 튼튼하게 하는 일광요법과 목욕요법을 꾸준히 하면 아토피 피부염의 증상을 개선할수 있습니다.

일광요법 : 햇볕을 쬐는 것으로 지속적으로 햇볕을 쬐면 피부가 튼튼해져서 외부 자극에 대한 방어력이 좋아집니다. 하지만 지나친 자외선은 오히려 해로우니 자외선이 약해지는 오전 10시 이전이나 오후 4시 이후가 좋습니다.

목욕요법 : 피부는 땀구멍으로 숨을 쉬기 때문에 목욕을 하면 땀으로 불순몰을 내보내고 목욕 첨가제를 통해서 기혈순환을 촉진시켜 피부의 생리기능을 회복시킬 수 있고 더불어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 시키는 효과도 있지만 비누 사용에는 주의를 해야 합니다.

비누는 피부의 보호막 역할을하는 기름기를 씻어내기 때문에 적게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샴푸도 피부에 닿지 않게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고 목욕후 물기를 닦을때도 문지르지 말고 가볍게 톡톡 치면서 말려주는 것이 좋고 특히 살이 접히는 부분은 물기가 남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