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입니다.

예전 이맘때면 장마철이라 우산을 들고 다녔는데 요즘은 장마철이 아닌 휴가철의 날씨인것 같습니다. 직장인분들은 휴가계획 잡고 계시지요? 비오는 날 잡지 마시고 화창한 좋은날 잡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행정직과 관리직 그리고 여성공무원들의 재테크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직 및 여성공무원 이런 조건에 준하는 직종의 직장인들은 안정적인 직장에 복리후생이 다른 직장인들보다 잘 갖춰져 있고 각종 세금면제와 자녀교육비등의 혜택을 받고 있지만 일반기업의 직장인과 연봉차이가 있습니다.


행정관리직 및 여성공무원은 재테크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

제가 정보의 바다를 뒤져 봤는데 부동산등의 투자보다 현금자산의 보유에 치중하는 재테크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관리직의 기본이라 합니다.

그럼, 관리직, 행정관리직, 여성공무원의 재테크 노하우 들어갑니다.



* 현금자산 모으는 방법으로 1억 종자돈 만들기


1. 현금자산의 비중을 두어 현금 유동성을 높여야 합니다.
2. 연금이 타직종보다 높으므로 노후대비는 30대 후반이후에 준비.
3. 단기재테크로 예금과 적금, 적립식펀드 가입.
4. 내집마련과 결혼자금 마련.
5. 장기재테크 상품 관심 가질것.


* 내집마련 투자상품 필수 주택청약저축 가입


보통 예적금과 적립식펀드등에 종자돈 재테크를 집중하지만 이외에 반드시 가입해야하는 청약저축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선 자가 주택은 필수이며 분양률을 높이기 위한 청약저축은 최대한 빨리 시작하여야 1순위 분양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2년이상 불입 유지시 청약1순위가 되므로 내집마련에 상당히 유리한 위치에 있게 되고 금리 역시 4% 가량으로 시중 은행금리와 비슷하기 때문에 재테크 투자로도 좋습니다.



* 소액으로 장기저축성 상품준비


국가에서 지원하는 연금이 다른 직업의 직장인보다 나은 관리직 및 여성공무원은 장기적인 재테크로 변액유니버셜 보험등의 투자와 노후대비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상품이 효과적으로 변액유니버셜은 노후준비 및 종자돈을 만들 때 많이 쓰이는 투자형 장기재테크 상품으로 투자실적에 따라 보험금과 해약환급금이 변형되는 전형적인 투자상품 입니다.

주식비율이 높고 복리효과에 비과세 혜택까지 볼 수 있어 높은 수익률을 기대 할 수 있고 중도에 납입이 불가능할 경우 중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재테크 상품으로 가장 각광받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관리, 행정직, 여성공무원들은 20~30대 초반에는 단기형 투자상품으로 종자돈을 만들면서 소액으로 장기재테크를 혼합하여 진행하는것이 올바른 재테크 방식이며 노하우라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제가 알아본 관리직 재테크 노하우이며  직종에 따른 재무설계에 대해 좀더 자세한 정보와 1:1 무료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한국스마트 재무설계 (바로가기) 를 참고해 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