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에 좋은 차 (불면증에 좋은 차, 숙면을 취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입니다. 오늘은 <숙면에 좋은 차>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저희 아버지가 밤에 잠 못이루고 있어 인터넷으로 숙면을 취하는 방법을 찾다 숙면에 도움이 되는 차 몇가지를 알게 되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약 400만명 정도의 불면증 환자가 있다는 통계 조사가 있으며 이중 80% 이상이 일시적 불면이 아닌 1년 이상 지속되어 치료가 꼭 필요하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잠을 자는 동안 우리 몸의 신체에서는 피로와 면역력 등을 회복시켜 다음날에도 일상생활에 무리가 되지 않도록 해주고 있는데 제대로 잠을 이루지 못하게 되면 피로감, 소화불량, 집중력 감소 등이 생기고 우울증, 불안감, 신경과민 등의 여러 질환으로 인해 건강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숙면을 잘 취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숙면에 도움이 되는 차> 몇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카모마일차 

허브의 일종인 카모마일은 가벼운 진정작용을 하기 때문에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스, 피로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소화도 잘 되게 해주고 신경계의 긴장을 풀어주어 편하게 잠을 잘 수 있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대추차

대추에서 느껴지는 단맛이 우리 몸 안에서 진정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불안감, 우울증,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아 대추와 대파 흰 뿌리를 함께 넣고 끓여 먹으면 불면증에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3. 메밀차

메밀의 효능으로 열을 식히고 신경을 안정시켜 주어 불면증에 도움이 되지만 스트레스와 두통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오미자차

오미자는 저혈압에 완화에 도움이 되고 뇌세포 보호는 물론 강화시켜 두뇌건강 및 발달에 좋으며 각종 뇌질환 예방에도 효능이 있고 심신안정 및 불면증 개선에도 효과적이라 합니다.


그리고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잠자기 전 격렬한 운동을 피하고 잠자기 1시간 전 부터 TV, 컴퓨터 사용을 금지하여 흥분 상태를 진정시켜주거나 잠들기 1시간전에 족욕 또는 반신욕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숙면에 좋은 차 정보(불면증에 좋은 차, 숙면을 취하는 방법)를 알아보았습니다. 숙면에 어려움이 많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