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재테크 종잣돈 1000만원 모으기 방법

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입니다. 최근에는 취업하기도 힘들지만 직장생활을 하고 있어도 오르지 않는 월급으로 교통비, 통신비, 식비, 월세 등 생활비를 제외하고 나면 정말 재테크하기 어렵고 집장만하기는 하늘에 별따기 정도로 힘든 상황입니다.

그래도 남들보다 한 발 먼저 앞서나갈려면 어려운 상황에서도 재테크를 할 수 있는 종자돈 모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사회초년생 재테크 종자돈 1000만원 모으기 비법을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선 저축 후 소비 - 수입의 절반이상 저축

종자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저축을 많이 해야 하는데 사회초년생의 경우 처음부터 이런 습관을 기르게 되면 재테크에 대해 잘 몰라도 1000만원 모으기가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통장 풍차돌리기

예/적금 통장을 통해 복리이자를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1년 만기통장을 매달 1개씩 늘려나가는 통장 풍차돌리기 활용방법입니다. 매달 10만원씩 적금에 가입하면 1년 후 1440만원 + 이자 x 12 금액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타고 싶은 승용차와 신용카드 유혹 벗어나기

어릴적부터 꿈꾸던 자동차 출고와 신용카드 발급으로 인해 무분별한 지출 습관이 생길 수 있어 여윳돈이 생기기전에는 자동차 구입을 미루고 신용카드보다 체크카드를 이용하여 생활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대출금 상환하기

목돈을 만들기에 앞서 대출금 상환이 우선으로 학자금 및 신용대출이 있을 경우 가장 먼저 대출금을 갚아 새어나가는 지출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20대 재테크 금융상품

천만원 모으기가 성공하면 다시 목표를 세우고 더 많은 종자돈을 위해 재테크 금융상품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율이 높은 저축은행 이용과 펀드 가입도 좋은데 펀드의 경우 위험하다고 생각되지만 원금보장형ELS 의 경우 수익률이 높은 채권에 일정 부분 이상이 투자가 되지만 원금이 보장되고 있으며 금리가 높은 저축은행도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법에 보호되고 있어 재테크 금융상품으로 선택하기에 좋습니다.


주택청약통장 및 보험 필수 가입

소득공제 혜택 및 주택구입에 있어 필수적인 주택청약통장 가입과 필수 보험은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사회초년생의 경우 뚜렷한 목적자금을 위한 재무설계를 통해 자동차 구입 및 주택자금, 결혼자금 등을 계획하고 목표를 세워야 하는데 재테크 방법을 몰라 무조건 저축만 하다 지쳐 포기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펀드 가입이나 금융상품 가입시 너무 많은 상품으로 인해 머리가 아플 지경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있다고 쉽고 빠르게 목돈만들기를 할 수 있겠죠`~

이럴경우 많은 20 ~ 30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재무설계사의 경우 고객이 금융상품에 가입시 해당 금융사로 부터 수수료를 받고 있어 부담하는 비용이 전혀없어 미래를 위해 상담하여 목적자금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매월 3,000 ~ 4,000여명이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고 있는 리더스리치는 한국경제닷컴에서 선정한 중소기업 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믿을 수 있는 업체로 상황별/맞춤별 최적화된 재무설계 포트폴리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실시간 이용후기 및 재무설계 사례 등을 확인해 보시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무료재무설계 상담 신청해 보세요. 

[사회초년생 재테크 재무설계 무료상담 신청하기]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