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아진 신용등급올리는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입니다. 오늘은 낮아진 신용등급올리는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신용등급은 금융위원회로부터 허가 받은 신용조회 및 금융회사에 의해 과거 신용거래과 현재 신용거래 상태를 바탕으로 매겨지게 되는데 1년 내 90일 이상 자기연체가 발생할 것인지 그 가능성을 1000점으로 수치화 한 것입니다.




이렇게 매겨진 신용등급은 금융거래 및 대출시 대출한도나 금리 수준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로 1등급 ~ 10등급까지 나뉘게 되며 7등급 ~ 10등급의 경우 은행권을 포함 금융권에서 대출이 불가능 합니다.

그럼, 낮아진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을 없을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몇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1. 대출 및 연체금액에 대해서는 하루라도 빨리 줄여야 합니다.

10만원 이상 연체시 신용평가에서 부정적인 요소로 반영되며 신용평가회사에 따라 90일 이상 연체시와 5영업일 이상 연체에 대해 평가등급에 영향을 받게 되므로 빨리 변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체크카드 사용

체크카드 사용시 개인 신용등급 평가에 반영이 되고 매달 10만원 이상 3개월 연속 꾸준히 사용시 가산점이 반영됩니다.

3. 신용카드 이용시 선결제

체크카드와 같이 병행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고 일정금액 이상을 연체없이 꾸준히 사용시 신용위험이 낮은 것으로 평가되어 신용등급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4. 급여이체 및 공과금, 카드대금은 자주 이용하는 금융사 선택

주거래 은행을 설정하고 급여이체, 각종공과금, 카드대금 등의 거래실적을 쌓게 되면 우수고객으로 높은 신용등급을 받을 수 있어 가급적 주거래 은행을 통해 금융거래를 지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현금서비스 및 제2금융금 대출 금지

현금서비스 및 부동산 담보대출, 마이너스 통장, 신용대출 등은 채무로 등록되어 신용등급 하락에 주영향을 주게 되므로 될 수 있으면 받지 말아야 합니다.

이상으로 낮아진 신용등급올리는방법 몇가지를 알아보았는데 재무설계를 통해 가계금융의 안정적 자산을 마련하고 정기적으로 내집마련 및 노후대책을 위한 최적화된 플랜을 마련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낮아진 신용등급올리는 재무설계 무료문의 바로가기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