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입니다. 오늘은 푼돈으로 목돈만들기 재테크(쌈지돈으로 목돈만들기, 재테크 잘하는 방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푼돈을 모아 목돈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현명한 지출을 할 수 있는 소비습관이 중요합니다. 주식 및 부동산, 채권 등으로 돈을 불리는 방법도 많지만 재테크라는게 인생을 살아가며 끊임없이 실행해야 하는 힘든 과제로 각자 나름대로의 노하우가 있겠지만 오늘은 모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푼돈으로 목돈만들기 재테크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이미 많이 알려진 정보이지만 그래도 다시 한번 점검하는 차원에서 살펴보시고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푼돈으로 목돈만들기 재테크 방법



⊙ 지름신 유혹에 현혹되지 말것.

평소에 사고 싶었던 신상품의 유혹에서 벗어나는 것이 중요하고 비싼 신상품들은 조금만 기다려 가격이 저렴해 지면 구입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남성들의 경우 음주로 2차, 3차까지 가고 다음날 아침 숙취로 고생을 하며 카드명세서에 다시 한번 놀라게 되는데 절주를 하게 되면 건강도 챙기고 유흥비용도 줄일 수 있습니다.


⊙ 대형마트 방문시 구입목록 준비 할것.

아무 생각없이 대형마트를 가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생각하지도 않은 물건들을 저렴하다는 이유와 나중에 사용한다는 이유로 쇼핑카트를 가득 채우게 되는데 쇼핑 후 집에서 쓰지않는 물건을 구입하고 후회를 하게 됩니다. 

때문에 대형마트에서 쇼핑시 구입목록 작성 후 계획적인 소비를 해야 합니다.



⊙ 수입이 적으면 알바라도 해야

주말이나 휴일에 아무 계획도 없이 무의미한 시간으로 하루를 마무리하게 되면 후회가 밀려오는데 휴일날 자신의 실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면 돈도 벌고 능력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 필수지출의 경우 자동이체로

적금 및 펀드의 경우 월급날 바로 빠져 나갈 수 있게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돈은 있으면 사용하게 되어 있어 필수지출의 경우 미리 자동이체를 시켜 두면 남은 돈으로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푼돈으로 목돈만들기 재테크(쌈지돈으로 목돈만들기)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어렵지 않지만 서두에서 설명하였듯이 재테크는 인생을 살면서 끊임없이 수행해야 하는 힘든 과제로 노력해야 할 듯 합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