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입니다. 2015년도 글로벌 경제 영향으로 저금리 시대가 지속될 전망이라는 뉴스가 이어지고 있어 오늘은 저금리, 저성장, 장기불황 등의 불안정 시장에서 효율적인 수익을 내기 위한 전략으로 '연령별 재테크 노하우 방법' 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20 ~ 30대 재테크 노하우 방법

이 시기에는 직장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사회초년생 시절이므로 가장 먼저 재무목표를 설정해야 하는데 결혼, 주택자금 마련을 재테크 목표로 소득 중 절반은 저축과 투자를 한다는 생각으로 선 저축 후 소비를 해야 합니다.

비과세인 국내 주식형 펀드중 배당 또는 가치주 위주의 펀드에 적립식 투자를 하는 것과 적용금리 3% 대 이상이며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재형저축에 가입 매월 일정 금액을 납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30대 재테크 노하우 방법

자녀교육비 및 내집마련 자금, 노후자금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이므로 세제혜택과 노후준비, 자녀교육비를 위해 연금저축 또는 VUL 등의 상품을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내집마련을 위해 종자돈을 모아야 하는데 연금저축, 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도 좋은데 연금저축계좌와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중도해지시 혜택 받는 세금 부분을 다시 반환해야 하기에 노후자금 및 목돈마련에 접합합니다.



 40 ~ 50대 재테크 노하우 방법

그동안 열심히 종자돈을 만들었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투자하는 시기로 재산중 절반 정도는 안정성 상품에 투자하고 나머지는 부동산, 주식, 주식형 펀드에 분산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30대에 가입한 연금상품도 노후를 위해 불입금액을 늘리는 것도 좋으며 치매 등의 노후질환에 대비하여 장기간병보험 등에 가입하여 유사시 매달 간병비를 받을 수 있는 대비도 필요한 시기 입니다.



 60대 재테크 노하우 방법

60대에는 수익률보다 위험분산 및 안정성에 초점을 맞추어 1인당 3천만원까지 비과세 되는 생계형 상품이나 세금우대 상품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보다 높은 금리를 원하신다면 후순위채권, 하이브리드 채권 등에 관심을 가지시고 생활비 등의 유동성 자금은 입출금이 자유롭고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CMA 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연령별 재테크 노하우를 알아보았는데 좀 더 자세한 재테크 방법을 원하시는 분들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제일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령별 재테크 노하우 방법
(재테크 잘하는 방법, 돈불리는방법)

무료재무설계상담, 재무플랜 포트폴리오 무료제공

[바로가기]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