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입니다. 오늘은 취업이나 이직에 있어 필수 서류인 전직장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경로와 과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더 나은 직장이나 적성을 고려하여 다른 직장으로 이직을 결정하거나 새롭게 출발하기 위해 취업을 할 경우 경력을 인정받기 위해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지만 이전에 다니던 직장에 찾아가 증명서를 발급받기가 여간 민망하고 불편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지 않고 취업하기에는 더욱 더 어려운데 집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아주 쉽게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어 오늘은 간단하고 쉽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발급방법은 국민연금공단의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한데 아무래도 직장을 다니면서 매달 빠져나간 국민연금이 있어 가능한 것으로 그동안 다녔던 직장의 자격유지기간과 사업장명칭 등의 모든 내역을 프린터나 팩스로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자세한 발급방법을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취업, 이직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쉽게하는 방법


포털검색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 을 검색하시고 접속하여 메인페이지에서 위의 그림과 같이 서비스 바로가기 메뉴에서 '개인민원' 을 선택 클릭합니다.


위와같이 '개인전자민원'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왼쪽 상단에 있는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로고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메인페이지로 이동되는데 여기서 위의 이미지와 같이 개인서비스에 있는 빨간 박스로 표시된 '가입증명서(국/영문)' 메뉴를 선택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에 위와같이 국문과 영문 선택 탭에서 원하시는 부분을 선택하고 개인정보 수집과 고유식별정보 수집 동의에 체크를 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자격유지기간과 사업장명칭(지역)의 결과가 나오는데 경력으로 제출할 부분을 우측 선택부분에 체크하시고 하단에 있는 프린터나 팩스 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발급이 됩니다.


이렇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는 공단 민원실에서 발급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발생되므로 민망하고 불편하게 전에 다니던 직장을 찾아가는 수고는 덜고 인터넷으로 간단하고 쉽게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주의 할 점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전에 미리 공인인증서를 꼭 챙겨야 합니다.

이상으로 취업, 이직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