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된 월요일 입니다. 시원한 곳만 찾게 되는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 냉방병 걸리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오늘은 뉴욕타임지에 10대 장수 식품으로 선정된 블루베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에는 포도보다 30배 이상 높은 안토시아닌(anthocyanin)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꽃과 과일에도 포함되어 있는 색소이자 항산화물질로 체내 세포의 산화를 막아 신경계와 뇌, 심혈관 계통, 요로, 뼈, 시력 뿐만 아니라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듯 블루베리는 눈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면역력 강화와 피부건강 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영양제처럼 하루 한 컵 분량을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를 얼려주면 이런 효과가 더욱 증대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어 냉동시킨 블루베리를 섭취하면 더욱 더 좋은 효과를 보겠네요`~

그럼, 블루베리의 다양한 효능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모두가 다 아는 눈 건강에 좋은 효능

블루베리에 포도보다 약 30배 이상 많이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신경세포를 보호하는데 핵심적인 기능을 하고 있어 눈의 피로는 물론 시력 향상 등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이 효과로 피부가 건강해 집니다.

오렌지와 같이 블루베리에도 다량의 비타민과 미네랄, 엽산, 아연, 안토시아닌 등의 성분이 함듀되어 피부 재생을 돕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플라보노이드(flavonoid) 라는 항산화 물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 방지 효과에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 뇌신경 세포를 자극하여 기억력 증진에 좋은 효능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물질에는 감귤, 은행잎, 양파 등에 있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뇌신경 세포의 신호전달을 촉진시키고 신경재생을 자극하여 기억력 향상에 효능이 있습니다.



- 면역시스템 증진과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C 가 함유되어 있고 산화방지제 역할을 하는 항산화 물질도 다량 함유되어 우리 몸의 면역시스템을 증진시키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블루베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