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공휴일이나 일요일날 문을 여는 당번약국 찾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머피의 법칙인지 아플때도 하필 일요일이나 공휴일에 맞춰 몸이 쑤셔오거나 골골거리며 드러눕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약국을 가려해도 휴일이라 문 열린 약국찾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하루종일 누워 끙끙앓던 기억이 나는데 오늘은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국의 약국이 국민 약국 이용에 있어 편의를 제공하고자 운영되는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으로 가까운 집앞 당번약국을 찾는 방법입니다.


● 일요일 약국 문여는곳 당번약국 찾는 방법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http://www.pharm114.or.kr/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에 접속 후 메인페이지 중앙에 있는 연중무휴약국 검색란에 해당지역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일요일이나 휴일에도 영업하는 약국리스트가 나타나게 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문여는 약국이 표시 되는데 약국의 전화번호와 운영시간을 알 수 있으며 현재 운영여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보기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게 되면 위의 이미지처럼 약국의 세부위치를 나타내는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또다른 방법으로 메인페이지에서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탭으로 이동하여 날짜와 시간,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하는 방법으로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이렇게 서울 강남구 전체로 검색한 결과가 위의 이미지처럼 나타나므로 일요일 약국 문여는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일이나 일요일 약국찾아 헤매지 마시고 간단하게 집앞 약국을 검색해 보고 연락한 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일요일 약국 문여는곳 집앞 당번약국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