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백업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을 비롯 다른 스마트폰도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먹통이 되거나 벽돌폰이 될때가 있는데 아무래도 어플이랑 동영상 및 음악파일등 이것저것 깔다보니 프로그램끼리 서로 충돌이 일어나 발생하는 현상으로 이럴때를 대비하여 가끔 아이폰을 아이튠즈에 동기화 시켜 백업을 해두시는게 미래를 위해서 좋을듯 합니다.

그럼, 아이폰5s 백업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모든 기종은 같은 방법으로 최신 아이폰5s, 아이폰5, 아이폰4s, 아이폰4 등을 백업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아이폰을 컴퓨터와 연결하고 아이튠즈를 실행시켜 주시고 위와같이 자신의 아이폰이 아이튠즈에 연결이되면 장비의 자신의 아이폰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백업' 을 선택합니다.


위와같이 아이튠즈 상단 중앙에 자신의 아이폰이 백업중이라고 표시가 되는데 백업받을 용량에 따라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어플 백업 방법                                                                  


다음은 구입한 어플을 백업하는 방법으로 장비의 자신의 아이폰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구입 항목 전송' 을 클릭해 주세요.


아이튠즈 상단 중앙에 '구입 항목 전송중' 이라는 메세지 뜨고 백업이 됩니다.


백업 확인 방법


백업 확인 방법은 아이튠즈 메뉴에서 편집 - 기본설정 순으로 클릭해 주세요.


장비 기본 설정창이 나타나는데 상단에 '장비' 이미지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장비백업란에 방금 자신이 백업 받은 날짜와 시간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백업한 내용은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으므로 삭제하거나 포맷하지 않으며 영구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백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