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1일 권장 칼로리 계산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다이어트에 도전하시는 분들이나 목표로 계획중인 분들에게 있어 유용한 정보로 1일 권장 칼로리를 쉽게 계산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성별과 나이, 키, 체중별, 활동정도에 따라 1일 영양권장량을 쉽게 계산할 수 있으며 임신부의 경우도 초기, 후기, 수유중으로 나뉘어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아래링크를 통해 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365homecare.com/calculator/CALNU0101.html 

성별, 나이, 키, 체중, 활동정도등을 정확하게 선택 및 입력하시고 아래에 있는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같이 남자이고 나이 30후반에 키가 173cm 몸무게가 80kg 인 경우 어떻게 나오나 보겠습니다.


키와 나이로 볼때 표준체중이 65.8kg 인데 체질량 지수가 26.7 로 비만 상태로 나오네요`~
그리고 1일 최소 섭취 권장량으로 1934.0 kcal 를 섭취해야 된다고 나옵니다.
또한 열량,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콜레스테롤, 식이섬유, 칼슘, 철분에 대한 영양소별 1일 섭취 권장량도 나오니 여기에 맞게 섭취를 해야 겠네요`~

이렇게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기를 이용하여 섭취량을 조절한다면 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1일 권장 칼로리 계산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