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블로그입니다.

재테크에 있어 신용카드 사용여부에 따라 득이 되는 경우 독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은 득이 되는 신용카드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는 자신의 소득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시 훌륭한 결제수단이 되지만 무분별한 소비와 충동구매를 할 경우에는 독이 되는 좋지 않은 결과가 따라오게 됩니다.

그럼, 어떤 방법으로 사용해야 결제수단으로 득이되고 재테크에 있어 도움이 되는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무분별한 신용카드 발급 최소한으로 줄일것.

신용카드의 경우 바로 현금을 지출하지 않고 외상으로 결제하는 수단으로 과도한 카드발급은 과소비로 이어질 수 있으며 연회비도 각각 지출되기에 신용카드 발급을 줄이면 연회비도 아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1~2장으로 사용시 포인트를 잘 모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므로 주거래 카드한장과 비사용 카드한장 2장이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2. 카드한도 조정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소득수준과 소비패턴을 맞춰 카드한도를 줄이면 현명한 소비가 가능해 충동구매가 심한 사람은 카드한도를 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카드한도를 줄이기 싫은 분들은 카드사의 '카드 누적사용액 문자 서비스'를 신청하여 실시간 이용금액과 월별 누적금액을 문자메시지로 전송 받을 수 있어 본인의 소비파악을 쉽게 할 수 있고 소비를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3. 자신의 소비패턴과 맞는 신용카드 발급.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커피점이나 대형마트, 영화관, 놀이공원등 자주 이용하는 업종에 맞춰 카드를 발급 받는다면 마일리지나 포인트 적립으로 다음 이용시 적절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4. 연체걱정이 없는 체크카드 사용.

본인이 신용카드를 통해 과소비가 발생하고 있다면 체크카드 사용을 생각해봐야 하는데 장점으로 연체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가계부 대용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득공제 혜택과 신용등급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와 달리 무이자할부와 가맹점 할인폭이 낮기 때문에 잘 맞춰 사용시 득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돈이 되는 신용카드 활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부자테스트 받는 방법 //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