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또래 아이들보다 자신의 아이가 마르고 키가 작아 마음이 불편한 부모님들을 위해 키 크는 방법과 키 크는 운동, 그리고 영양제 효과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는 왜소한 체구로 인해 친구들로 부터 무시와 괴롭힘을 당할까 걱정되어 성장 클리닉을 찾는 엄마들이 많은데 키가 크기 위한 비결은 의외로 단순하게 뼈가 자랄 수 있게 필요한 영양분 칼슘과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입니다.

또한, 잠자는 동안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므로 잘 자고 잘 먹는 것이 키 크는 비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성장판이 닫히는 시기가 남자아이는 17세, 여자아이의 경우 15세 정도라고 하니 아이의 성장기를 잘 확인하여 생활습관과 영양섭취등을 꾸준히 관리해 키 크는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키는 특정시기에 일어나는 현상으로 후천적인 환경과 생활습관등을 꾸준하게 관리를 하면 키가 작아도 유전보다 10cm 정도 더 클 수 있다고 하니 엄마들의 노력이 있어야 아이도 키가 클 수 있겠네요`~





키 크는 방법 아래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깊은잠을 자야 합니다.

성장호르몬이 수면상태에서 80%이상 분비가 되며 수면후 2~3시간후 또는 밤12시~새벽 3시경에 가장 많은 성장호르몬이 분비가 됩니다.

잠자는 도중 깨거나 화장실을 가지 않도록 생활습관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균형잡힌 영양섭취

키성장에 있어 하루 3끼의 식사는 필수이며 생선류, 유제품, 해조류, 어패류, 기름기 없는 살코기, 콩, 시금치등 녹색채소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키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과자, 인스턴트 식품, 탄산음료, 가공식품등은 면역력을 약하게 하고 비만, 알레르기 질환으로 키성장을 방해합니다.


3. 바른자세와 스트레스 받지 않게 해야 합니다.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척추가 변형되어 키성장에 악영향을 주게 되므로 스트레칭과 같은 운동으로 자세를 바르게 교정하는 것이 필요하고 스트레스는 성장호르몬의 생성을 방해하기에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성장기 아이의 키크는 운동
 


대표적인 운동으로 줄넘기와 농구가 있는데 활동량이 높아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와 성장판 자극에 좋은 효과
를 볼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30분 이상하게 되면 성장호르몬이 평소의 2~5배 정도가 증가가 되며 세포 분열이 더욱 왕성하게 되어 키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며 규칙적인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뼈와 근육을 활성화 시키고 성장률을 높여줍니다.

키를 키워주는 운동으로 스트레칭, 줄넘기, 농구, 배구, 조깅등이 좋으며 특히 잠자기전 스트레칭은 신체의 눌림과 성장판 회복을 촉진시켜 줍니다.


대표적인 성장식품으로 우유, 멸치, 치즈가 있고 두부 샐러드, 두부완자, 방울토마토, 키위, 파인애플, 견과류등도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5개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된 균형식사를 하는 것이 올바른 성장에 도움이 되며 성장호르몬 분비에 직접 작용하여 키성장에 도움을 주는 키크는 영양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어린이 영양제의 종류가 너무 많으니 성분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하며 아이의 체질과 연령, 성별에 맞는 약을 선택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키크는 영양제를 아이에게 먹이고 싶으신 부모님들을 위해 롱키원을 추천해 드립니다.

롱키원은 성장호르몬 분비에 직접 작용하는 성장물질이 성장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특허 물질로 SGA 에는 숙지황과 오가피추출물이 혼합된 조골세포 활성화를 통해 뼈 성장에 관여하는 물질로 특허를 받았으며 CBP 에는 성장 호르몬 분비를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물질로 체내환경을 조성하여 뼈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키크는 영양제 무료상담 바로가기 //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