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입니다.
눈발이 조금 날리는 주말로 날씨가 많이 포근해진것 같네요`~

오늘은 30대 맞벌이 부부들에게 필요한 통장에는 어느것이 있나 알아보겠습니다.


30대의 삶에 있어 최대 이슈는 결혼과 내집마련으로 분주한 나날을 보내게 되고 결혼을 하게 되면 생활비의 지출이 크게 늘어나 고정지출이 많이 발생하게 되어 보험료, 주택관리비, 자동차 할부금, 각종세금등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수입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모든 수입이 지출로 나갈 수 있기에 여기에 맞는 통장관리가 필요합니다.



30대의 통장쪼개기라 생각하시면 되는데 더 세부적으로 쪼개기가 되어 자동차할부금, 보험료 및 세금통장, 전세자금 및 주택담보대출금 상환통장, 아이교육비 통장등으로 나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필요한 통장쪼개기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급여통장
② 비상금 및 잉여자금 통장
③ 생활비 통장
④ 자동차 관련 통장 (자동차 할부금 및 보험료등)
⑤ 전세자금 및 주택담보대출 상환통장
⑥ 교육비 마련 통장 (영아자금통장, 유아자금통장, 초등학교교육자금통장, 대학자금마련통장)
⑦ 청약종합통장
⑧ 내집마련통장
⑨ 노후자금마련통장



이처럼 30대에는 내집마련과 자녀교육비 및 노후준비 자금 마련으로 바쁜게 보내시기라 할 수 있어 세제혜택과 노후준비, 자녀교육비를 위하여 연금저축이나 VUL 등의 상품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30대 맞벌이 부부에게 필요한 통장들을 알아보았는데 중요한 것은 실천하는 것이라는 생각되며 좀 더 구체적인 삶을 위해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실천하게 되면 보장된 미래가 다가오겠죠`~

하지만 현재로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목표가 잘 설정되지 않는 분들은 재무설계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으며 자신이 알지못하는 수많은 변수와 금융상품을 전문가와 상담하면 쉽게 정리될 수 있습니다.


// 30대 재무설계 무료상담 바로가기 //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