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이나 휴일이면 결혼식장을 찾는 분들이 많아진데 서로 다른 환경에서 태어나 자라서 함께 가정을 꾸려 나가야 하는 신혼부부들에게 결혼비용이나 내집마련등의 금전적인 문제가 바로 코앞으로 다가와 신혼의 달콤함에만 빠져 있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혼부부들이 어떤 방법으로 재테크를 하면 좋을지 몇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신혼부부 재테크 성공하는 노하우


1. 투명한 재무상태의 공개

신혼부부 재테크의 첫걸음으로 부부의 재무상태를 투명하게 공유하는 것으로 가계 전체의 재무를 파악할 수 있는 기본정보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통장을 투명하게 관리하게 되면 소득과 지출이 일원화되어 저축과 절세에 도움이 되며 부부공동의 재무목표를 세우고 혼자가 아닌 함께 실천하려는 노력을 기울려야 합니다.


2. 부부 재무계획표의 작성

신혼때가 돈을 모으기 가장 좋은 시기로 신혼초 소비와 재테크 습관이 중요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주택마련통장, 노후대비통장, 교육비통장등 재무목표에 따른 목적별 통장쪼개기를 하여 돈을 모으는것이 좋습니다.

주거와 양육에 필요한 돈이 해마다 어느정도 될 것인지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아이의 출산으로 재무적인 부분에 있어 저축여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음을 인지하고 최소 수입의 절반 이상은 선 저축 후 소비하는 습관도 들여야 합니다.




3. 월급 3개월치 정도의 비상금 통장준비 하기

갑자기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발생되는데 신용카드나 현금서비스,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해도 되지만 상당한 이자가 발생되기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비상금을 3~6개월 정도의 금액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금액을 MMF, MMDA 에 넣어 두는 것이 입출금이 자유로운 일반 저축예금 통장보다 금리가 높아 예비자금으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4. 청약저축상품에 가입하기

민영, 공영아파트 모두 청약이 가능한 상품으로 가입하고 지역에 따른 1순위 금액을 고려해 월불입 금액을 정하는 것이 좋으며 소득여건에 따라 부부가 각각 1계좌씩 가입하는 것이 청약에 있어 유리합니다.



하루빨리 목돈을 모으고 풍족한 삶을 위해 신혼부부재테크전략을 계획하고 재테크를 실행해야 하지만 구체적인 재테크 방법과 관리방법을 몰라 망설이고 있는분들은 재무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을 추천합니다.

요즘은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 믿을 수 있는 곳을 활용하여 성공적인 재테크를 실천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 신혼부부 재무설계 무료상담 바로가기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