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놀부의 머니힐링 입니다.

요즘 날씨가 추운데 춥다고 움추려 있으면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질병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잠깐 잠깐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해 주시면 약 보다 더 건강에 좋고 필요없는 지출이 없어 재테크에도 도움이 되겠죠`~



오늘은 1억모으기 종자돈 만들기 재테크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1억이라는 돈의 가치가 그리 크게 느껴지지는 않지만 직장인이 1억의 돈을 모을려면 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큰 결심이 있지 않으면 중간에 쉽게 포기하게 되는데 새해도 밝았으니 마음잡고 이번에 1억모으기를 목표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1억 만들기 재테크 노하우 몇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첫째로 통장을 쪼개어 급여, 소비, 투자, 비상금통장 4개로 만드는 것입니다.

돈의 목적에 따라 통장을 구분하여 관리하는 것이 자산관리의 기본으로 통장을 나누는 것이 재테크의 기본이라 합니다.

재테크를 잘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돈을 사용하고 남은 금액을 저축하려 하는데 특히 이런분들에게 통장을 쪼개어 지출과 저축으로 구분하면 소비를 통제할 뿐 만 아니라 바쁜 현대인에 있어 자산을 관리하는데 이 만큼 좋은 재테크 방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자산관리 첫 걸음 선저축 후소비 시스템 구축.

먼저 저축하고 남은 돈으로 생활하는 시스템을 갖추어야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저축하기 전에 소비먼저 하게되면 아무리 노력해도 저축액은 적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습관을 들이는 것이 자신과 자신의 가정에 행복과 미래를 위한 준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선저축 후소비를 위해 지출통장을 따로 두어 지출통장의 한도내에서 지출하는 좋은 소비습관을 길러 불필요한 비용과 지출을 줄여야 합니다.


세번째로 신용카드보다 체크카드를 사용해야.

편리한 결제 방식으로 누구나 신용카드 한두장은 가지고 사용하고 있지만 가불과 같은 신용카드 사용은 이자까지 갚아야 하는 빚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분별한 신용카드 사용은 신용불량자와 지출 통제에 있어 독이 되고 있는데 신용카드의 편리성을 담고 있으면서 부작용이 덜한 체크카드의 사용이 좋은 소비습관과 재테크에 있어 좋은 방법중에 하나 입니다.



이렇게 몇가지 재테크 노하우를 알아보았는데 이 노하우를 소신있게 밀고 나갈수 있다면 1억모으기 아주 먼 목표가 아닌 가까운 곳에 있는 목표로 성공하는 재테크가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재테크 초보에게 있어 몸에 익숙하지 않아 준비하는데 있어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혼자서 재테크에 도전하는 것 보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과 목표를 정해주고 조언해 주는 파트너가 있으면 종자돈 1억모으기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 1억모으기 재테크 전문가 무료상담 바로가기 //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