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퀸 엘리자베스 1세 여왕이 너무나 사랑한 허브 라벤더는 목욕할 때 향수로 로마시대부터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라벤더는 다년생 풀로 여름에 접어들 무렵 약 30cm 의 꽃줄기에 자색의 입술모양의 꽃이 피고 습기와 무더위에 약해 서늘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잘 자란다고 하네요`~

라벤더는 빈혈이나 불면증, 두통, 신경통등 주로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효능이 좋은데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 불면증에 탁월한 효능발휘

불면증으로 뒤척이며 잠이 오지 않을 경우 인체에 무해한 신경안정 성분이 함유된 라벤더가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 잠자기전 라벤더티를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뭉쳐있는 근육통을 풀어주는 효과

과로나 스트레스성 근육통, 근육경직시 라벤더티를 물대신 마셔주면 효과를 볼 수 있네요`~


3. 살균, 소독 효능

인체독성과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살균과 소독작용을 하여 신경안정에 효과가 있습니다.



4. 스트레스에 탁월한 효능

천연진정제로 과거 귀족들 사이에 장수비결이기도 하였는데 스트레스를 해소 시켜주는 매우 좋은 신경안정 효과가 있습니다.


5. 두통, 현기증에 효능

두통을 달고 사시는 분들에게 라벤더 차를 물대신 자주 마시면 두통이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고 간질과 현기증에 약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6. 피부개선에 탁월한 효능

피부  진정작용과 소염작용으로 우수한 라벤더 추출물은 햇빛이나 화상등 거칠어진 피부를 윤기있고 건강하게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blog image

Written by 클린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