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뉴스 & 정보/컴퓨터 활용정보

막강 화면캡쳐프로그램 '안카메라 5.0' 다운로드 및 사용법

클린블거 2013. 8. 6. 15:51

오늘은 세상에서 가장 편리하고 막강한 화면캡쳐프로그램 '안카메라 5.0' 의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신버전인 '안카메라 5.0' 은 여러방법으로 웹캡쳐가 가능해졌고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UI로 영역캡쳐와 스크롤캡쳐, 직접지정캡쳐, 영역선택캡쳐, 연속캡쳐, 전체화면캡쳐등 많아진 기능으로 간편하게 스크랩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 링크로 이동하여 '안카메라 5.0'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합니다.


① 다운로드한 '안카메라 5.0' 파일을 클릭합니다.

② 위와같이 '안카메라 5.0' 의 인스톨 창이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사용권 계약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왼쪽 하단의 체크를 해제하고 '동의' 버튼을 클릭
    하단의 체크해제를 하지 않으면 원치 않는 프로그램이 설치 됩니다.


④ 다음은 구성요소 선택과 이용약관의 내용이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 '동의함' 버튼 클릭
    * 이용약관은 그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⑤ 다음은 설치폴더 위치를 선택하는 창 입니다. 여기서 '설치' 버튼을 클릭 합니다.
    다른폴더를 원하시면 찾아보기를 눌러 원하시는 폴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⑥ '안카메라 5.0' 설치중 안내창에 이어 안캠코더의 설치를 묻는 창이 나타나는데 설치를 원하시면 
    '설치' 단추를 클릭하고 원하지 않으면 '취소' 버튼을 클릭 합니다.


⑦ 위와 같이 설치가 완료되면 창이 나타나는데 11번가 바로가기 생성을 체크 해제 하시고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안카메라 5.0' 부터는 로그인을 해야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신 분들은 우선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1. 영역캡쳐 (F2 키나 도구를 클릭후 캡쳐를 한후 파일로 저장합니다.)
2. 스크롤영역 (Ctrl + L 키로 스크롤 하거나 도구를 선택하여 영역선택후 캡쳐를 합니다.)
3. 직접지정 (Ctrl + D 키로 사용자 지정 또는 도구를 선택후 직접선택 지정후 캡쳐를 합니다.)
4. 영역선택 (Ctrl + F 키로 윈도우 단위영역을 지정 또는 도구를 선택하여 캡쳐를 합니다.)
5. 연속캡쳐 (F3 키로 지정한 시간 간격으로 연속 캡쳐가 가능합니다.)
6. 전체화면 (Ctrl + Enter 키로 전체화면 캡쳐가 가능합니다.)
7. 복사하기 (Ctrl + C키로 캡쳐후 클립보드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8. 녹화하기 (Ctrl + R키로 화면 녹화가 가능합니다.) 

⑧ 로그인이 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원하시는 도구를 선택후 캡쳐를 하시면 됩니다.


이상 '안카메라 5.0'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